June 18, 2024 . 오비도제일장로교회 타락이 여자에 의해 도입됨
본문
[여인의 창조: 사람이 인류가 되어 하나님의 나라를 만드시기 위함임]
하나님의 창조목표는 그의 나라였다. 창조주는 많은 백성을 가지셔서 그들 가운데 사시며 그들의 찬양을 받으시는 것을 목표하셨다. 하나님은 남자와 여자를 지으시고 함께 살도록 하심으로 많은 백성을 목표하셨다. 자녀생산을 위해 여자가 산 자의 어미가 되었다(창3:20).
여자의 사명은 자녀를 생산하여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되게 하는 것이다. 남자와 여자는 결혼하여 자녀들을 출산하고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되게 교육해야 한다. 하나님을 섬기고 그의 법을 지키는 백성이 되게 해야 한다. 불임인 경우를 제외하고 결혼한 남녀는 자녀를 많이 생산해야 한다. 그리고 자녀들을 언약백성으로 길러야 한다.
자녀를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 기르는 일은 남자의 책임이다. 여자에게는 자녀 교육의 부차적인 책임이 있다.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다 생산되면 인류역사가 종국에 이르고 하나님의 나라가 완성된다.
[교회와의 관계(막14:32-42): 아담과 하와의 관계는 그리스도와 교회 관계의 예표]
아담이 후에 아내를 허락받은 것은 그리스도가 성육신 후에 교회를 자기 아내로 받을 것을 예표한다. 아담과 하와의 결혼은 그리스도가 교회와 가질 혼인잔치를 예표한다(계19:7-8). 또 에덴동산에서 아담과 하와가 같이 살고 시험받은 것도 그리스도와 교회가 시험받을 것을 예표한다.
[타락이 여자에 의해 도입됨]
첫 아담의 타락은 아내에 의해 도입되어 모든 인류가 타락하게 되었다. 그러나 둘째 아담에 의해 그 타락이 해소되고 구원이 이루어졌들 때 둘째 아담의 아내 곧 제자들로 대표된 교회는 전혀 아무런 개입을 하지 못하였다. 구원사역에 있어서 제2아담의 아내는 전적으로 무능하였다.
- 이전글가정의 직임 24.06.28
- 다음글여인의 창조: 돕는 배필 24.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