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ober 19, 2025 . 오비도제일장로교회 구원의 약속 (창3:15)
본문
[구원의 약속-2(창3:15)]
하나님은 그의 구원계획을 범죄자들에게 알리셨다. 반역자들에게 구원경륜을 알리셨다. 비록 범죄하여 멸망의 자리에 이르게 되었지만 멸망으로 끝나지 않고 마침내 다시 회복되는 길을 알리셨다. 여인의 후손은 뱀의 머리 곧 사탄의 머리를 상하게 하고 뱀은 여인의 후손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라고 선언하심으로 유혹으로 범죄를 도입한 장본인을 멸망시킬 것을 밝히셨다(창3:15).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하는 것은 그의 나라로 성립하지 못하게 한 것을 뜻한다. 뱀이 여인의 후손의 발꿈치를 무는 것은 반격을 가할 것임을 말한다. 뱀은 늘 사람의 발꿈치를 물어 죽게 한다. 그로써 여인의 후손을 죽게까지 할 것임을 밝히신 것이다.
하나님은 여인의 후손을 구세주로 세울 것임을 밝히셨다. 시험이 들어온 장본인 곧 여인을 구세주를 출산할 자로 정하셨다. 범죄가 이루어진 시발점에서 구세주를 세우는 일을 작정하셨다. 즉 구주를 보내사 반역한 인류를 사탄의 얽매임에서 해방하시기로 하셨다.
범죄한 인류를 구출할 방식도 알리셨다. 구원방식은 사탄의 권세를 깨드리는 것이다. 인류를 지배하고 있는 사탄의 지배를 깨뜨리실 것임을 밝히셨다. 사탄의 머리를 깨뜨리는 것은 그의 권세와 지배를 부수는 것을 말한다. 사탄의 지배와 권세를 부수면 그의 나라가 서지 못한다. 사탄이 인류를 유혹하여 자기 권세 아래 두므로 자기의 나라를 세우려고 한 것을 폐하기로 하셨다. 결국에는 사탄의 나라가 서지 못하고 하나님의 나라가 다시 설 것임을 밝히셨다. 그러나 그 길은 구세주를 통하여 사탄의 권세와 지배를 깨뜨림으로 하기로 하신 것이다.
구세주를 여인의 씨라고 지목한 것은 범죄를 시작한 여인이 속량받도록 정하심을 말한다. 구세주는 여인을 통해서 온다. 남자의 아들이라고 하지 않고 여인의 씨라고 하여 구주가 여인으로 말미암아 날 것을 밝힌 것이다. 이 소망을 가지고 살므로 인류 종족이 고생과 수고와 절망 중에 소실되지 않게 하셨다.
- 다음글부패와 사망이 창조세계의 법으로 정해짐(창3:19) 25.10.11
